통영시,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코로나블루, 숲에서 치유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3/30 [10:37]

통영시,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코로나블루, 숲에서 치유하세요~"

편집부 | 입력 : 2021/03/30 [10:37]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2021년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숲 해설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전문 숲 해설가가 동행하며,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식물과 곤충을 이용한 체험‧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감수성 향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어 지난 한해 동안 통영시민과 관광객 등 3,192명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참여인원 조정,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숲 해설 장소는 통영 생태숲, 산유골 수목공원 등이며, 숲길등산지도사도 함께 배치해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숲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기 공원녹지과장은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감 해소에 숲 해설 프로그램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계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숲 해설 신청문의 : 통영시청 공원녹지과 녹지팀(055-650-1433)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