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세계로 2017 통영국제음악제 'From Asia to the World'

3월31일부터 4월9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과 통영시 일원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0/27 [12:32]

아시아에서 세계로 2017 통영국제음악제 'From Asia to the World'

3월31일부터 4월9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과 통영시 일원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6/10/27 [12:32]
2017 통영국제음악제가 3월31일부터 4월9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과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From Asia to the World'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2017 통영국제음악제는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의 개막공연으로 그 시작을 알린다.


개막공연에서는 첼리스트 니콜라스 알트슈태트가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을 협연하며, 인류 화합의 메시지를 전할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소프라노 이명주, 알토 우르술라 헤세 폰 덴 슈타이넨, 테너 다니엘 슈무츠하르트, 베이스 타레크 나즈미, 안산시립합창단이 노래한다. 이 외에도 첼리스트 솔 가베타, 옌스 페터 마인츠, 소프라노 아네트 다슈를 비롯하여 빈 필하모닉 앙상블, 바젤 체임버 오케스트라, 아르디티 콰르텟, 서울시립교향악단이 포진한 라인업도 화려하다.
 
이번 음악제에서는 통영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윤이상의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보이스트 잉고 고리츠키 첼리스트 옌스 페터 마인츠 등 윤이상 작품에 특별한 조예가 있는 독일 연주자들로 구성된 연주단체, ‘윤이상 솔로이스츠 베를린’은 윤이상의 낙양(洛陽), 협주적 단편 등을 비롯해 다양한 현대음악을 들려줄 것이며, 통영국제음악재단과 성남문화재단의 공동제작으로 진행되는 윤이상의 대작 오페라 ‘심청’이 4월 6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이번 통영 공연이 독일어로는 한국 초연이 될 예정이며 평소 윤이상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표현해 온 것으로도 유명한 지휘자 구자범과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 음반으로 윤이상 음악에 대한 탁월한 해석을 보여준 바 있으며, 그 진수를 들려줄 스타 첼리스트 옌스 페터 마인츠는 바흐와 윤이상의 음악을 연주하며, 세계 최정상의 현대음악 현악사중주단 아르디티 콰르텟이 윤이상의 현악사중주 3번과 4번, 한국 작곡가 박영희의 신작 현악사중주, 일본작곡가 도시오 호소카와, 프랑스 작곡가 필리프 마누리 등의 작품을 연주할 것이다.
 
여기에 독일문화원과 함께 아시아의 젊은 작곡가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아시아 작곡가 쇼케이스’, 영국문화원, 뮤직 시어터 웨일스 프로덕션와 함께하는 현대음악의 거장 페테르 외트뵈시의 오페라 ‘골든 드래곤’, 프랑스 거장 재즈 기타리스트 장고 라인하르트를 기리는 재즈 뮤지션들이 프랑스 샹송을 연주하는 ‘세시봉’(C’est si bon),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음악제인 통영국제음악제와 평창대관령음악제의 교류의 일환으로 정명화, 손열음, 신지아의 연주로 진행되는 ‘평창대관령음악제 IN 통영’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겁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2017 통영국제음악제의 폐막 공연은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가 이끄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맡는다. 윤이상의 클라리넷 협주곡, 관현악을 위한 서주와 추상, 스트라빈스키 ‘봄의 제전’등이 연주될 예정으로 그 여느 때보다도 화려하고 장대한 대단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공식공연 외에도 통영시 곳곳에서 열리는 프린지 공연은 누구나 함께 즐기는 2017년의 통영국제음악제를 만들어 낼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