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산양읍, 나눔의 구들장 합동 봉사사업 제16호점 OPEN

편집부 | 기사입력 2023/10/29 [20:44]

통영시 산양읍, 나눔의 구들장 합동 봉사사업 제16호점 OPEN

편집부 | 입력 : 2023/10/29 [20:44]


통영시 산양읍사무소(읍장 김이용)는 지난 16~21일 6일간 국제로타리 3590지구 통영 로타리클럽(회장 박대기)·국제로타리 3680지구 대전한마음 로타리클럽(회장 홍유택)과 한국열관리협회 통영지회(지회장 김정민)에서 산양읍 관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인 ‘나눔의 구들장 사업’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정화조 설치 후 화장실을 신축하고, 외벽 도색, 마당 수도배관 교체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지원했다.  

 

나눔의 구들장 합동 봉사사업 16호 집수리 대상으로 선정된 어르신은 "예전에는 외부 재래식 화장실도 곧잘 사용했는데 최근 다리수술을 받아 보행도 불편해 추워지는 겨울 외부 화장실을 이용하기 두려웠다"며 "화장실 설치해 주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한데 이렇게 집안 곳곳을 수리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대기 통영 로타리클럽 회장은 "다가오는 겨울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구들장처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 이렇게 많은 단체와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나눔과 봉사가 일상이 되는 그날까지 우리 회원들과 함께 이웃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이용 산양읍장은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의 마음까지 보살펴 주신 통영 로타리클럽과 대전한마음 로타리클럽, 한국열관리협회 통영지회 회원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산양읍사무소에서도 다가오는 겨울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산양읍을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