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초, 학생 눈높이에 알맞은 다양한 학생안전 교육

우리 함께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보아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3/28 [01:28]

원평초, 학생 눈높이에 알맞은 다양한 학생안전 교육

우리 함께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보아요!

편집부 | 입력 : 2017/03/28 [01:28]
경남 통영 원평초등학교(교장 문장동)는 지난 24일(금) 월드비젼 굿네이버스(Good neighbors)와 연계해 학생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유치원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서로 존중해요'라는 주제로 성폭력예방 인형극을,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우리 교실'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 안전교육을 가졌다. 
 
학생 안전교육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간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성폭력예방의 인형극'은 저학년 눈높이에 맞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표현해 아이들이 성폭력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안전교육'의 중요한 지침으로 학교폭력의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여러 입장(가해자, 방관자, 피해자)이 되어 보며,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고 적극적으로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강조했다.  
 
문장동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자체, 학교, 학부모 및 지역민과 협력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