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예방교육 운영

10월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 사회정서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4/22 [21:44]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예방교육 운영

10월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 사회정서 교육 실시

편집부 | 입력 : 2024/04/22 [21:44]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수) 학교통합지원센터 소속 Wee센터는 22일 도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특화사업인 '학급단위 예방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Wee센터 학급단위 예방교육은 학교폭력예방교육, 사회정서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급단위로 운영된다.

 

이 교육은 학생들이 문제 행동을 마주하더라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학교적응력을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 교육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학교폭력, 청소년 우울의 사례에 대해서 짚어보고, 학생들이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에 대한 학습이 함께 이뤄진다.

 

특히 사회정서교육이 기존의 생명존중교육(자살예방교육)을 포함해 학생 인성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확대 운영된다. Wee센터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이를 통해 일선 학교에서의 활용 또한 모색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첫 교육인 학교폭력예방교육에 참여한 도산초 5학년 학생은 "늘 받던 똑같은 내용의 학교폭력예방교육이 아닌 다양한 활동을 직접 해볼 수 있어 좀 더 기억에 남고 즐거웠으며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재수 교육장은 "이번 학급단위 예방교육을 단순한 교육이라 생각하기보다 위기학생을 미리 알아내고 도움줄 수 있는 선제적 상담 개입 활동으로 생각해 달라"며, Wee센터의 보다 적극적 활동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