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발전 위한 해외순방, 앞으로도 계속하겠다”

김동진 통영시장 18일 기자 간담회 갖고 해외순방 성과 설명

김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15/03/18 [14:19]

“통영 발전 위한 해외순방, 앞으로도 계속하겠다”

김동진 통영시장 18일 기자 간담회 갖고 해외순방 성과 설명

김영훈 기자 | 입력 : 2015/03/18 [14:19]
김동진 통영시장이 최근 마무리 된 미국 FDA 지정해역 위생 점검과 중국 광저우 윈푸시에서 펼쳐진 관광설명회와 굴시식 행사 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그 성과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김 시장은 3월18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고, 일부 시민들이 김 시장의 잦은 해외방문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것에 대해 일종의 해명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 것입니다.

김 시장은 먼저 미 에프디에이 위생점검을 마친 결과, “아주 양호”라고 평가했다고 소개하면서, 이번 결과로 향후 통영시에서 생산되는 모든 수산물에 대한 안전성 확보로 청정해역 이미지를 재확인 했고, 세계수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는 기대를 품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시장 발언
“소개 내용...”

이어 김 시장은 3월5일부터 7일까지 중국 윈푸시 현지에서 진행된 통영관광 설명회와 굴 시식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으며, 또한 통영시와 윈푸시 양 도시간의 우호도시 의향서 체결 등의 성과를 알렸습니다.

김 시장 발언
“중국...”

한편, 김 시장은 일부 기자들이 제기한 “잦은 해외순방에 대한 일부 시민들의 불만이 있다”는 질의에 대해서 “해외순방 효과에 대해서는 결과적으로 얘기하겠다”고 밝히면서, 그 성과물을 제시했고, 앞으로도 통영관광과 통영특산물 판매를 위한 해외순방은 계속하겠다고 천명했습니다.


영상 촬영.편집 = 인터넷통영방송 김원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