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룡초, 교원능력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

'땀샘의 수업을 말하다' 연수 통한 교원능력 신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7/14 [18:41]

두룡초, 교원능력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

'땀샘의 수업을 말하다' 연수 통한 교원능력 신장

편집부 | 입력 : 2014/07/14 [18:41]

통영 두룡초등학교(교장 문진섭)는 지난 7월10일(목)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온라인 상에서 '땀샘'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해 덕정초교 최진수 선생을 초청, 학교 도서관에서 교원 및 관내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능력개발 신장을 위한 수업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수업연수는 수업 설계단계에서부터의 수업 고민, 수업 준비하기 전에 아이들의 특징 및 심리 이해에서 시작해 본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아동의 역할, 마지막에는 본 수업에서 활동한 자료의 피드백과 그것의 지속적 활용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수업 핵심은 아동의 사고를 어떻게 자극할 것이며, 행동으로 어떻게 이어지게 할 것이며, 얼마나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상호작용을 할 것인가? 3가지로 요약됐다. 이것을 이제 교사가 어떤 준비를 가지고 어떻게 적용하는가에 대한 강사의 실제적인 경험에 기반을 둔 설명 및 연수가 이루어졌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강사와 청자 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수업할 때의 고민을 함께 나누었고, 수업의 지향점에 대해 공감을 이끌어내며 정리했다.
 
문진섭 교장은 "이번 수업연수를 통해 교원으로서 수업에 임하는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