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초, 학부모 역량강화 위한 교양강좌 열어

정혜윤 PD 초청 '우리 삶에 말을 거는 책 읽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7/14 [18:27]

통영초, 학부모 역량강화 위한 교양강좌 열어

정혜윤 PD 초청 '우리 삶에 말을 거는 책 읽기'

편집부 | 입력 : 2014/07/14 [18:27]

경남 통영초등학교(교장 김진철)는 7월14일(월)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혜윤 PD를 초청,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교양강좌를 개최했다.
 
정혜윤 PD는 CBS 라디오 프로듀서로 한국방송대상 라디오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작품상을 수상할 만큼 해당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평가 받고 있으며, 다수의 작품을 출간한 작가이자 북칼럼리스트이다. 
 
이날 강좌는 '우리 삶에 말을 거는 책 읽기'라는 주제로, 인생에 대한 여덟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내 놓으면서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책을 읽음으로써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들려주었다.
 
특히 이번 강좌는 평소 책을 읽지 않거나 편독을 하는 아이들에게 갈래별 독서방법을 제시해 균형 잡힌 독서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독서지도 방법도 함께 논의되어 참석한 학부모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강좌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얻은 것 같다. 내 아이가 책의 소중함을 알고 책 읽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며 앞으로 이러한 배움과 소통의 자리가 지속되기를 희망했다. 
 
한편 통영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자녀 학습지도, 인성 지도 등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