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초, 해양공감 학부모초청 수업 공개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도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5/26 [16:58]

충무초, 해양공감 학부모초청 수업 공개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도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4/05/26 [16:58]

통영 충무초등학교(교장 박성욱)는 학교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참여하고 자녀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23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초청 수업 공개 및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전체 18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각 교실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자녀 수업활동을 참관하는 모습으로 활기를 띄었다. 2년차에 접어든 해양교육연구학교 운영과 연계해 교실에서는 해양을 주제로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이 펼쳐졌고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수업모습을 관심 있게 지켜보았다.
 
공개수업에 이어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무초등학교에서 주관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충무초의 연구학교 취지에 맞추어 류태수 한산대첩 집행위원장이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업적뿐만 아니라 신의와 남을 배려하는 인간적 리더십 및 창의성을 통한 우리 자녀의 바른 교육에 관해 강의를 펼쳤다.
 
학부모 회장 김미수씨는 "공개수업을 통해 학교교육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부분과 자녀가 어떻게 공부하는지 알게 되어 좋았다. 학부모 교육을 받고 나니 우리아이에게도 이순신장군의 정신을 늘 심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욱 교장은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님의 의견을 수렴해 학교교육활동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고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교육활동 및 학생 생활지도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순신장군의 협력과 융합의 리더십 및 효도 정신을 배워 학교와 가정에서 실천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