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5/13 [19:20]

통영교육지원청,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4/05/13 [19:20]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환생)은 지난 5월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통영 학생상담자원봉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와 지역인사를 학생상담 자원봉사 요원으로 양성해 학교상담활동에 참여시켜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교사의 상담 업무보조 역할을 통해 건전한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학생상담 자원봉사자의 역할(박성렬, 고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효과적 상담기법(김원중,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임현지, 경남산업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소통하는 엄마의 비폭력 대화(박영선, 박영선상담연구소 소장), 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공감(정진석, 통영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학교폭력 예방교육(장석우, 통영경찰서 경장) 등 청소년을 이해하고 상담을 위한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문수 교육지원과장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가 그 학생을 살게 하는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렇게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바쁜 시간을 내어 교육에 참석하신 여러분들이 통영관내의 학생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3일간 좋은 강사님들에게 좋은강의가 기대 된다"며 "앞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를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