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유치원 자원봉사자 연수회 개최!

사랑과 봉사로 행복하고 편안한 유치원을 만드는 자원봉사자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4/16 [21:32]

통영교육지원청, 유치원 자원봉사자 연수회 개최!

사랑과 봉사로 행복하고 편안한 유치원을 만드는 자원봉사자

편집부 | 입력 : 2014/04/16 [21:32]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환생)은 16일 오전 10시 통영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 통영지역 유치원 자원봉사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공·사립유치원 유치원 자원봉사자 31명이 참가해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통영교육을 위해 3~5세 누리과정과 유아발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방과후과정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역할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 진행을 맡은 통영유치원 김미경 원감은 '누리과정과 유아의 연령별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와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라는 주제로 유아발달 특성 및 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안내해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유치원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에 대해 도움을 주었다.


연수가 끝난 후 한 자원봉사자는 "유아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 보다 유치원에서 머무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간식도 만들고 유아들을 돌보면서 편안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봉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유치원 자원봉사자는 방과후과정이 증가함에 따라 장시간 유치원에 있는 유아들의 피로감을 들어주고 방과후과정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통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치원에 도움이 되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