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경남학교급식박람회 T/F팀 평가 협의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4/11 [17:58]

통영교육지원청, 경남학교급식박람회 T/F팀 평가 협의

편집부 | 입력 : 2014/04/11 [17:58]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환생)은 지난 4월9일 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영양(교)사 및 조리사 등 실무추진단을 대상으로 '2014. 통영교육지원청 경남학교급식박람회 평가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3월26일부터 29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2014.경남학교급식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운영요원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평가 자리를 마련했다.
 
통영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한 지역홍보관(1부스)에서는 '통영지역 우수식재료와 특산품 전시코너', '추억의 물레추첨 돌리기', '동피랑 날개 및 캐릭터 포토존' 등 지역특색을 홍보했다.
 
또한, 영양․조리관(2부스)에는 통영에서 생산되는 '굴전과 미역국 시식코너',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나트륨 줄이기'및 '환경살리기 운동 실천 체험코너' 등을 전개했고, 오감체험 테마관(3부스)은 학교급식에 이용되는 컬러푸드 식재료 40여종 전시 및 오감을 만족시키는 촉각ㆍ미각ㆍ후각ㆍ청각체험 등을 통해 학교급식을 식생활 교육으로 연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환생 교육장은 "이번 급식박람회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와 일선학교가 함께하는 학교급식 소통의 場을 구현하고, 올바른 급식문화와 안전한 먹거리 정보를 통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영양(교)사와 조리사 등 업무담당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