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수련원 전직원 합동소방훈련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23/09/27 [22:34]

통영시청소년수련원 전직원 합동소방훈련 실시

편집부 | 입력 : 2023/09/27 [22:34]


통영시 청소년수련원(운영대표자 김정명)은 지난 26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통영소방서 도남119 안전센터와 함께 화재발생시 수련시설 종사자들의 화재대응 능력 향상과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고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수련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가족 및 학교단체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청소년수련원 내에 화재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초기 대응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화재예방 조치에서부터 화재발생시 상황전파와 119신고, 소화기 및 소화전 등 소화장비 작동취급, 이용객 대피 요령, 응급환자 후송을 실시했다.

 

특히, 실제 숙소에서 화재발생을 가정해 발연부 신호탄, 스모그 머신을 통한 화재상황을 연출하고 화재진압반 투입, 완강기를 이용한 대피, 소방차 방수를 통한 화재진압을 진행했다.

 

수련원 관계자는 "통영시청소년수련원 전직원은 자위소방대에 편성돼 매년 정기적인 소방훈련을 통해 소화장비 취급, 응급구조, 심폐소생술 등 재난사고 상황에 대비해 청소년 및 이용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이 수탁 운영하는 전국 최고의 해양특성화 프로그램 전문 공공청소년 수련시설이며 여성가족부에서 2년마다 실시하는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수련시설로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