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제7회 건강포럼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1/11/03 [13:38]

통영시, 제7회 건강포럼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1/11/03 [13:38]


통영시는 지난 11월1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건강도시 통영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제7회 건강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주제발표, 패널토의, 종합토론으로 구성돼 강석주 통영시장, 주제발표자 및 패널토의자, 추진과제 6개분야 39개 세부사업 담당자 등 30명이 참석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주제발표'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회 위원장인 고신대학교 고광욱 교수의 '건강도시 통영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사람과 지구가 공존하는 지속가능 건강도시 공동정책에 대해 발표했다. 

 

패널 참여자인 △강윤식 경상대학교 예방의학교실 교수는 '건강한 삶, 건강한 도시를 생각하다' △박재완 ㈜문화도시재생연구소 대표이사는 '통영, 도시재생 BEYOND COVID-19', △성병원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사무국장은 '통영은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 특화해야 합니다', △김진현 경상대학교 정보통신학과 교수는 '건강도시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해 각각의 의견으로 통영만의 특색있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관점에서 발표와 토론의 장이 이뤄졌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럼을 통한 전문가들의 소중한 의견을 성실히 청취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