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남초, 교육복지우선지원과 함께 하는 '독서축제 한마당'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1 [17:21]

진남초, 교육복지우선지원과 함께 하는 '독서축제 한마당'

편집부 | 입력 : 2015/12/11 [17:21]

통영 진남초등학교(교장 전영계)는 지난 12월11일 진남관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함께하는 독서체험한마당'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책'과 '꿈'(진로)을 연계한 다양한 독서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책 읽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학교 1천1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 행사는 책표지 퍼즐 맞추기, 꿈&독서 수첩 꾸미기, 꿈& 독서 가방 꾸미기, 꿈&독서 병따개 꾸미기, 나만의 걱정인형 꾸미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했다.

학교도서관의 인기도서 및 권장도서의 책표지 그림을 퍼즐로 제작한 '책표지 퍼즐 맞추기'에서부터 독서명언이나 자신의 꿈을 수첩에 적고 꾸미는 활동인 '꿈&독서 수첩 꾸미기', 책 속 등장인물 또는 자신의 꿈을 표현한 그림을 그려 꾸미는 '꿈&독서가방 꾸미기'와 '꿈&독서 병따개 꾸미기', 그림책 '겁쟁이 빌리'를 읽은 후 '나의 걱정'(고민)을 포스트잇에 적고 '나만의 걱정 인형'을 꾸미는 '나만의 걱정인형 꾸미기' 등 다채로운 독서체험활동을 즐기며 책을 매개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진남초등학교는 이번 독서체험 한마당 이외에도 독서골든벨 대회, 독서토론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책마음 나누기 편지쓰기, 학부모로 구성된 '책 읽어주는 어머니'의 책 읽어주기 활동, 사서교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독서수업, 북두칠성 Level Up 독서인증제, 토요독서교실, 여름독서교실 등의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독서친화프로그램을  통해 책읽기 문화 확산 및 생활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