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멋진 우리' 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초등․청소년을 위한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

편집부 | 기사입력 2012/09/03 [18:48]

통영, '멋진 우리' 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초등․청소년을 위한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

편집부 | 입력 : 2012/09/03 [18:48]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월30일과 31일, 양일간 교사 및 자원상담원을 대상으로 통영시청소년수련관 강의실에서 '올틴품성계발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해 30명의 지도자를 배출했다.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지향해야 할 대표적인 덕목들 중 '정직.배려.자기조절'에 중점을 두고 이러한 덕목들을 인지, 정서, 행동 3가지 영역에서 균형 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체적 행동방법을 실천하도록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양성된 지도자는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는 지도자 자격이 부여되며 통영시는 지도자를 중심으로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해 관내 청소년의 문제 예방 및 조기개입,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품성이란 타고난 소양을 바탕으로 교육과 학습 등 부단한 노력을 통해 정직, 배려 등과 같은 덕목들을 내면화한 상태를 말하며 단기간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지속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에 배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갖추어야 할 3가지 기본품성 덕목에 대해서 신체활동, 역할극 등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흥미 있었고, 학교에서 바로 실천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집단상담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