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3/18 [11:47]

통영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편집부 | 입력 : 2014/03/18 [11:47]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환생)은 지난 3월14일(금) 통영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신입생, 학부모, 관내 초․중학교 교장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한 후 이튿날 15일(토) 통영초등학교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신입생들은 모두 140명으로 초등 수학ㆍ과학ㆍ문학ㆍ발명, 중등 수학ㆍ과학ㆍ발명 등 각 반 20명씩 7개 반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당 토요일 오전 4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밀도 있는 출석수업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이루어지는 6일간의 영재캠프 기간에는 집중 수업, 프로젝트 학습 계획,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현장 체험학습을 하며, 과정별 프로젝트 학습을 수행한 결과를 발표하는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를 끝으로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김환생 교육장은 환영사를 통해 "영재 여러분은 미래에 뜻을 두고 큰 꿈을 가지며, 스쳐가는 모든 것에 의문을 던지고, 마음먹은 일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자세와 시간을 존중하는 태도를 가질 것"을 당부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학부모와 학생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고, 가르치는 교사들의 열정과 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영재교육원은 지역 영재교육의 산실로서 위상과 역할을 더 높여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