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1년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 기념.."당신의 마음을 응원합니다" 캠페인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21/10/11 [14:56]

통영시, '2021년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 기념.."당신의 마음을 응원합니다" 캠페인 운영

편집부 | 입력 : 2021/10/11 [14:56]


통영시는 10월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자살고위험군 조기 발굴·연계 강화,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생명사랑울타리 넓히기' 협약을 체결한 도남주공아파트와 함께 지난 8일(금) 캠페인을 운영했다.

 

10월10일은 '정신건강의 날'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통영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 주간을 지정해 교육·홍보 등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은 마음건강 체크를 위한 이동상담소 운영,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O·X퀴즈 이벤트, 정신건강의 날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 리플릿 배부 등 시민이 참여할수 있는 캠페인으로 진행했으며, 주민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통영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 주간을 활용해 '찾아가는 우리동네마음상담소'(도남사회복지관)운영, '찾아가는 우울극복 프로그램' 운영, 청년층 조기정신증 및 임상적 고위험군 발견을 위한 '청춘고백 두드림' 청년심리상담 실시, '정신건강 인식 개선 버스를 찾아라'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통영시 이은주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을 통해 마음이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기분을 환기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