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로 건강한 여름휴가 보내세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조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7/23 [22:17]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로 건강한 여름휴가 보내세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조심!

편집부 | 입력 : 2019/07/23 [22:17]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여름휴가 기간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등이 증가할 수 있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물 섭취, 모기 물리지 않기로 감염병을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내에서는 여름철 기온 상승과 여행 등 야외활동 증가로 세균성 장관감염증, A형간염, 비브리오패혈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말라리아, 일본뇌염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휴가기간 해외여행 시에는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 뎅기열, 치쿤구니야열 등 모기매개감염병과 홍역,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을 주의해야 한다.

 

모든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인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를 지키며,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해 음식 익혀먹기, 물 끓여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모기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야외 활동시 밝은 색의 긴 옷을 입어 노출부위를 최소화하고, 기피제를 사용하는 등의 모기/진드기 회피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한다.
 
시 보건소(소장 강지숙)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발생 가능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감염병NOW(해외감염병NOW.kr)’를 통해 여행지 감염병 발생상황 및 감염병 정보, 여행 전․중․후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확인하고 해외여행 후 발열·설사 등 감염병 증상이 발생하면, ☎1399로 연락해 상담을 받거나 의료기관을 방문해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