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시농업 활성화 프로젝트'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5/08 [17:35]

통영시 '도시농업 활성화 프로젝트' 추진

편집부 | 입력 : 2013/05/08 [17:35]
통영시는 도·농 교류 활성화 및 도시농업 기반 조성을 위해 2013년도에 2억2천2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도시농업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시농업 활성화 프로젝트는 아파트 베란다 상자텃밭 공급, 초등학교 교육용 텃밭조성, 도시형 텃밭농장 조성, 도시농업 실천단체 육성 및 실습포 운영, 도시농업 홍보 등이다.
 
이중 아파트 베란다 상자텃밭 공급사업은 아파트 주민, 여성단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천98세대 2천196세트를 공급했다.
 

 
또한 학교 교육용 텃밭은 용남, 두룡초등학교에 교육용 텃밭을 설치해 영농체험을 통한 녹색인재 육성을 진행하고, 농업기술센터 인근 및 명정동에 도시형 텃밭을 조성해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도시농업 실천단체 육성을 위해 도시농업연구회를 결성, 매년 실습포장에서 생산한 농작물을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나눔행사를 실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에 상자텃밭을 공급해 농작물 재배 등 도시농업 실천을 통해 여가시간 활용 및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시청 민원실에 스마트팜을 시범 설치해 도시민에게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