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 학교밖 청소년 등 '청소년증'으로 공적마스크 구입하세요!

여권, 학생증 없어도 청소년증 제시하고 공적마스크 구입 가능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3/13 [14:14]

초등 고학년, 학교밖 청소년 등 '청소년증'으로 공적마스크 구입하세요!

여권, 학생증 없어도 청소년증 제시하고 공적마스크 구입 가능

편집부 | 입력 : 2020/03/13 [14:14]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3월12일부터 '코로나19' 공적마스크 배부처인 통영 관내 59개 약국을 방문해 청소년들이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공적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을 안내하는 홍보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고 어린이나 노인을 위한 대리구매가 허용되면서 이와 관련된 궁금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대리구매가 2010년생을 포함해 그 이후 출생 아동들에 국한되면서 학생증이나 여권이 없는 초등학생의 경우(2008~2009년생) '어떻게 혼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청소년증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4조에 근거해 지자체가 발급하는 신분증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검정고시·운전면허시험 등 각종 시험 및 금융기관에서 본인 확인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돼 신분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적마스크 구매 시 청소년의 경우, 학생증, 주민등록등본, 여권이 없어도 청소년증만으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박순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여권이나 학생증이 없는 청소년들도 관련 혜택을 받아 마스크 구매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증 발급은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등 대리인증명서류 제출)이 사진 1매 등을 준비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 발급 가능하다. 발급기간은 2주 가량이며 신청기간 동안 '청소년증 발급신청 확인서'로 마스크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1388이나 센터 전화(644-20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