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광도빛길 수국축제 개최.."광도천 걷고, 수국 보고, 음악 듣고 힐링하세요!"

6월19일과 7월17일 작은음악회 2회 개최, 사진·수기·UCC 공모전 등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6/18 [17:24]

제5회 광도빛길 수국축제 개최.."광도천 걷고, 수국 보고, 음악 듣고 힐링하세요!"

6월19일과 7월17일 작은음악회 2회 개최, 사진·수기·UCC 공모전 등

편집부 | 입력 : 2021/06/18 [17:24]


통영시 광도면행정복지센터는 (사)빛과길(이사장 한수식) 주관으로 수국을 주제로 18일 수국 사진·수기·UCC 공모전을 시작으로 19일, 7월17일 두 차례의 작은음악회를 포함한 '제5회 광도빛길 수국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수국 개화시기에 맞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광도면 수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같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비대면 공모전, 두 차례의 작은 음악회로 진행된다.

 


제5회 광도빛길 수국축제 '작은음악회'는 19일과 7월17일 두 차례 광도천 야외무대에서 5~6개 팀이 클래식, 댄스, 난타,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관람객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서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공연장 내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공모전은 '광도천 수국의 아름다움과 추억'을 주제로 통영시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수국의 아름다움, 수국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민의 모습, 수국과 어우러진 행복 등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구성된 사진·수기·UCC 작품을 공모전 기간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18일부터 7월9일까지로 통영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내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작품을 부문별 접수방법에 따라 제출하면 되고, 1인(팀)당 부문별 1점씩만 가능하다. 

 

(사)빛과길 한수식 이사장은 "그동안 광도천 수국과 야외무대 조성에 노력해 준 회원 여러분들과 광도면 행정복지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수국 축제를 통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시민들이 조금이라도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진 광도면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활짝 핀 광도면의 수국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활기와 긍정적인 기운을 주고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수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광도빛길 수국축제'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해 제4회 축제는 코로나19 발생과 확산으로 개최되지 못하고 사진전으로 대체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