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건] CCTV통합관제센터 또 차량털이 절도 피의자 검거
 
김영훈 기자 기사입력  2014/03/27 [12:25]


통영경찰서(서장 이준형)는 3월27일(목) 오전 5시께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에 있는 원룸단지 노상에서 차량털이 절도 피의자를 신속한 포위배치로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통영시 통합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CCTV를 모니터링하던 관제요원이  절도 피의자가 잠겨있지 않은 채 주차되어 있던 차량 2대를 열고 침입, 내부에 보관되어 있던 현금을 절취하는 범행장면을 포착한 후, 관제센터 근무 경찰관 조수현 경위에게 보고했다는 것.

이에 조 경위는 이 사실을 관할 지구대에 전파, 순찰차량을 현장에 급파하는 것과 동시에 통영경찰서 112종합상황실과 연계해 통영경찰서 광도지구대 소속 전 순찰차량에 긴급배치를 실시해 또 다른 범행대상을 물색 중이던 피의자를 검거하고 피해품을 모두 회수했다.

한편, 통합관제센터는 비행청소년이나 취객 등 관심이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범죄예방에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범죄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해 지역주민은 물론 더 나아가 통영시민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치안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4/03/27 [12:25]  최종편집: ⓒ tynp.com
 
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위해 다 본다 김종면 14/03/27 [22:50] 수정 삭제
  관세센터에서는 통영 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위해 24시간 실시간으로 시내 구석구석을 살핀다고 보면 정답일 겁니다. 善한 시민을 적극 보호하기 위해 관찰하는 영상은 법으로 강력히 규제되고 있습니다. 범죄신고는 112 (통영경찰서) 바다에서 일어나는 범죄는 122 (통영해양경찰서) 번이 젤 빠름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통영제일중기 연말연시 '이웃돕기 쌀' 광도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