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민관 협치체계 구축 위한 '클린통영 지킴이' 모집

"우리는 통영을 위한 전사(戰士전사)입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1/13 [12:18]

통영시, 민관 협치체계 구축 위한 '클린통영 지킴이' 모집

"우리는 통영을 위한 전사(戰士전사)입니다!"

편집부 | 입력 : 2021/01/13 [12:18]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청소행정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고, 깨끗한 시가지 조성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환경에 관심이 많은 시민, 학생 등으로 구성된 '클린통영 지킴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깨끗한 시가지 조성에 매진한 통영시는 관 주도의 정책에서 탈피해 주민 스스로가 내 고장을 깨끗하게 보존하는 풍토를 마련하기 위해 '클린통영 지킴이'를 운영하게 됐다는 것이다.

 

모집기간은 1월13일부터 2월28일까지로, 참여자격은 환경보존에 관심이 많은 통영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온라인(dujin123@korea.kr)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통영시는 시 홈페이지 게시, 시내 초.중.고등학교 및 사회단체에 공문발송 등을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모집된 '클린통영 지킴이'는 밴드 등 SNS 활동을 통해 불법투기 감시활동 및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 등을 홍보하고 반기 1회 이상 청결 및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활동 우수자에 대해 연말 시장 표창도 계획돼 있다.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질을 높이는 것은 자원순환과가 존재하는 이유로 행정만의 목표가 아니라, 시민 모두의 목표"라며, "민관협치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통영시를 만들고 싶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