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시장, 통영 4번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

김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20/10/27 [11:47]

강석주 시장, 통영 4번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

김영훈 기자 | 입력 : 2020/10/27 [11:47]


코로나19 지역감염 사례가 통영에서 처음 발생하자, 강석주 통영시장은 10월27일(화) 오전 11시,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통영시는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로 해외입국자에 의한 코로나19 확진사례 외 지역사회 감염 '0명'을 유지해 왔지만, 지역사회 감염이 이뤄짐에 따라 추가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대응에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통영 4번(경남 312번) 확진자는 관내 거주자로서 지난 10월26일 확진판정을 받은 안양 253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지난 10월23일(금) 통영에서 부부동반 가족식사 모임 후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10월26일(월)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 후 오늘 새벽 2시18분에 경남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확진자는 현재 무증상으로 오늘 새벽 5시에 마산의료원으로 입원 조치됐으며, 확진자의 자택, 후송차량 및 방문장소는 방역소독 조치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 4번 확진자는 배우자 외 동거가족은 없으며, 배우자는 검사결과 음성으로 현재 자가격리 중에 있고, 이동동선 내 접촉자는 현재까지 파악된 밀접접촉자 12명, 동선노출자 3명이며, 현재 관내 거주자 2명은 음성, 10명은 검사 진행중이며. 관외 거주자 3명은 관할 시.군.구로 이관 조치했다.

 


강 시장은 "시는 경상남도 역학조사관과 협의를 통해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추가 접촉자의 신속한 파악 및 관리 등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현재 경상남도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이 발효 중으로 코로나19의 효과적인 예방을 위해서는 실내 및 실외 밀집지역에서의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적극적인 실천과 협조가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이날 실시한 브리핑 내용 전문이다.

 

통영 4번(경남#312) 확진자 발생관련 브리핑

 

통영시장 강석주입니다.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요양병원, 정신병원, 고위험집단시설 및 가족만남 등 소규모 모임 ㆍ 집회 ㆍ 행사를 통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의 강화가 당부되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 내 감염이 발생하게 됨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통영시는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로 해외입국자에 의한 코로나19 확진사례 외 지역사회 감염‘0명’을 유지해 왔습니다만 지역사회 감염이 이뤄짐에 따라 추가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대응에 총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통영4번(경남312번) 확진자는 관내 거주자입니다. 

 

10월 26일 확진판정을 받은 안양 253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지난 10월 23일(금) 통영에서 부부동반 가족식사 모임 후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10월 26일(월)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 후 오늘 새벽 02:18분에 경남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는 현재 무증상으로 금일 새벽 05:00시에 마산의료원으로 입원 조치되었으며, 확진자의 자택, 후송차량 및 방문장소는 방역소독 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배우자 외 동거가족은 없으며, 배우자는 검사결과 음성으로 현재 자가격리 중에 있습니다. 이동동선 내 접촉자는 현재까지 파악된 밀접접촉자 12명, 동선노출자 3명이며, 현재 관내 거주자 2명은 음성, 10명은 검사 진행중입니다. 관외 거주자 3명은 관할 시군구로 이관 조치하였습니다.

 

확진자 이동경로 등은 정보공개 제1판 지침에 따라 접촉자가 파악된 이동경로에 대해서는 비공개 처리됩니다.

 

우리 시는 경상남도 역학조사관과 협의를 통해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추가 접촉자의 신속한 파악 및 관리 등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현재 경상남도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이 발효 중으로 코로나19의 효과적인 예방을 위해서는실내 및 실외 밀집지역에서의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적극적인 실천과 협조가 중요합니다.

 

나와 가족, 이웃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코로나19 청정지역 통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우리시에서도 시민여러분께서 불안해 하시지 않도록 대응과 방역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질환 동시 유행 등으로 방역대응이 어려워지고 있으나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통영시민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