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관내 4개 행정기관 청렴 파트너 지원 협약 연장 체결

행정기관 협업을 통한 통영지역 청렴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 지속

편집부 | 기사입력 2020/10/16 [18:24]

통영관내 4개 행정기관 청렴 파트너 지원 협약 연장 체결

행정기관 협업을 통한 통영지역 청렴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 지속

편집부 | 입력 : 2020/10/16 [18:24]


경상남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통영경찰서(서장 정성수), 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평한), 통영소방서(서장 최경범) (이하‘4개 기관’)과 함께 10월16일(금) 오전 11시, 4개 기관장이 모인 가운데 통영지역 청렴도 향상을 위한'청렴 파트너 기관 지원 협약'을 연장 체결했다.

 

이번 청렴 파트너 기관 지원 협약은 지난 2019년 10월15일자에 체결한 청렴 파트너 지원 협약 기간인 1년이 만료됐고, 기관장이 모두 바뀜에 따라, 기존 청렴 파트너 협약을 갱신·연장하기 우해 체결했다. 

 

이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대 기관장 외 다른 소속직원의 동석이나 별도의 협약식 행사 없이 4대 기관장만 모여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협약 연장 체결은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가진 통영지역 4개 기관장이 뜻을 모아 이뤄졌으며, 각 기관 고유의 풍부한 지식과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행정을 통해 지역 사회 청렴도 향상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4개 기관의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과 이와 관련된 제반 업무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또한 직원 상호간의 교류 증진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업 행정을 구현하고, 지속적으로 청렴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 4개 기관장은 관내 교육 현장의 안전사고(해양 포함)·교통사고·화재·학교폭력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도 상호 협력을 추진키로 했으며, 이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행정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