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피랑 ART Project 주인공은?

동피랑 아트프로젝트 추진위원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9/18 [21:50]

동피랑 ART Project 주인공은?

동피랑 아트프로젝트 추진위원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20/09/18 [21:50]


통영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위원장 김홍종)는 지난 9월15일, 동피랑 Art Project '안녕, 동피랑' 사업 진행을 위한 두번째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마을 주민, 지역 예술가, 중앙동장, 정량동장, 교육체육지원과 등 15명으로 2020년 7월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그간 사업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향후 진행될 사업에 대한 일정을 논의했다.

 

7월20일부터 8월31일까지 동피랑 벽화를 새단장 할 참여자를 공모했고, 총 50개팀이 참가를 신청해, 그중 8개팀이 선정돼 '바람이 부는 동피랑, 사람 사는 마을, 공존' 등의 주제로 올해 10월5일부터 10월25일까지 동피랑벽화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피랑 Art Projec't는 동피랑 마을 벽화를 새 단장하고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연계해 마을 시설을 정비할 뿐만 아니라 마을교육을 통해 마을주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시민의 참여로 함께 만드는 동피랑 벽화로 동피랑 주민, 통영시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시민참여 벽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벽화축제는 벽화의 외관만 화려하게 꾸미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동피랑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화합하고 단합해 더욱 아름다운 천사의 미소를 받는 마을로 만드는 기회로 삼아 주민이 주인공 되는 자리로 마무리했으면 한다"며 "동피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배려와 미소를 보내 다시 찾는 동피랑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10월 아트 프로젝트 기간에는 통영 전통 연 시연 및 체험(10월 매주 일요일), 참여 작가 토크콘서트, 인스타그램 사진 자랑하기(동피랑 벽화축제의 옛 사진) 등의 행사를 진행해, 한 달간 동피랑에서 풍성한 축제 개최를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