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밤 수놓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빛의 향연 프로젝션 맵핑 전시 '빛장 PLUS'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7/01 [13:29]

여름 밤 수놓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빛의 향연 프로젝션 맵핑 전시 '빛장 PLUS'

편집부 | 입력 : 2020/07/01 [13:29]

 


통영국제음악재단은 오는 7월10일(금)부터 8월8일(토)까지(매주 월요일 휴관) 통영시민문화회관 기획 전시 '빛장 PLUS'를 개최한다. 

 

'빛장 PLUS'는 다양한 형태의 오브제에 빛을 투사해서 만든 프로젝션 맵핑 작품 전시로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역동적이고 화려한 빛의 향연이 여름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직접 작품의 일부가 되어 참여하거나, LED 다이오드 체험을 통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미디어 아트와 프로젝션 맵핑 작품들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전망이다.

 

프로젝션 맵핑은 오브제(사물)를 실시간으로 스캔해 프로그램을 통해 3D 디자인을 하고, 빔프로젝터로 빛을 투사해 사물이 움직이거나 다른 사물인듯 보이게 하는 디지털 아트 기술이다. 평면에 투사한다고만 생각했던 빔프로젝터를 3차원 입체 형태로 투사해 마치 빛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광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빛장 PLUS'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통영국제음악재단은 이번 전시를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 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 신장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간 거리 두기 및 문진표 작성 등이 실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