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백연구소, 2020년 한방항노화 현장애로 기술과제 선정

동백종자와 동백꽃 유효성분 분석을 통한 항노화 물질의 효능·효과 발굴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1/23 [16:17]

㈜한국동백연구소, 2020년 한방항노화 현장애로 기술과제 선정

동백종자와 동백꽃 유효성분 분석을 통한 항노화 물질의 효능·효과 발굴

편집부 | 입력 : 2020/01/23 [16:17]

통영 농업회사법인 (주)한국동백연구소(대표 박원표)의 '동백종자와 동백꽃 유효성분 분석을 통한 항노화 물질의 효능·효과'가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의 '2020년 한방항노화 현장애로 기술과제'에 선정됐다.

 

통영시(시장 강석주)에 따르면, 기업현장 애로 기술과제 발굴을 위해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올해 1월에 13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제안서를 발표하고 심의한 결과, 최종 4개 업체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는 것.

 

이로써 ㈜한국동백연구소는 △동백오일에 함유된 성분(비타민E, 오메가3, 오메가9)의 항산화 역할 △항산화 물질로서의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항노화 작용 기전 △동백오일에 대량으로 함유된 올레인산과 LDL콜레스테롤 등의 인체작용 △동백꽃이 가진 진정작용과 한방효능 성분 등을 세부적으로 연구하게 된다.

 

이 연구결과를 토대로 동백오일 연질캡슐 제조와 건강보조식품 제조, 동백오일 마스크팩 제조로 항산화 및 피부보호 제품 개발, 동백오일과 동백꽃을 이용한 항노화 및 항산화 크림 제조, 건강보조식품 홈쇼핑 판매 및 국내 면세점 납품, 그리고 제품의 해외수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이정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동백종자 특성에 대한 심층 분석과정을 거쳐 항노화 산업에 기여하고 피부노화 예방의 우수한 항산화 작용을 활용한 사업성과를 올리고, 아울러 기존 판매처를 활용한 수출 증대 및 농가의 동백꽃과 종자를 활용한 소득증대 효과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은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의 현장애로 기술과제를 개발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상품화를 추진하는 한방항노화 선도 연구 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