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수료

시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 ‘화폐 속 인물탐험대!’ 마무리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1/17 [20:54]

통영시립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수료

시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 ‘화폐 속 인물탐험대!’ 마무리

편집부 | 입력 : 2020/01/17 [20:54]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1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통영시립도서관에서 통영시 관내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16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우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독서교실에서는 '화폐 속 인물탐험대!'를 주제로 이황, 세종대왕 등 화폐 속 인물을 배워보는 '찾아라! 화폐 속 인물', 직접 화폐를 디자인하고 꾸며보는 '나는야 화폐 디자이너!', 한국사의 흐름을 보드게임으로 되짚어보는 '보드게임 GO! GO!'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겨울독서교실을 수료한 20명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이 중 수업태도, 출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화폐 속 인물을 배우면서 친밀감이 들었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엔 동전 속 인물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겨울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폐 속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도 배우고, 돈의 가치도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