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대상가구 주거환경 개선 위한 해충구제 서비스 지원

"우리 집은 벅스제로존!(BUGS ZERO ZONE)"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8/17 [16:31]

사례관리대상가구 주거환경 개선 위한 해충구제 서비스 지원

"우리 집은 벅스제로존!(BUGS ZERO ZONE)"

편집부 | 입력 : 2019/08/17 [16:31]

통영시 봉평동(동장 김혜란)의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8월16일(금), 사례관리대상자 중 주거환경 열악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를 방문, 해충방제・소독서비스 '우리집은 벅스제로존!(BUGS ZERO ZONE)'활동을 펼쳤다. 

 


봉평동은 통영시 관내 해충방제 업체인 세스코와 협력하여 맞춤형복지 미륵권역(봉평동, 산양읍, 욕지면) 사례관리대상자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15세대를 대상으로 해충구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금일 9세대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례관리대상자의 대부분은 취약한 주거환경으로 건강상의 안전이 염려되는 상황으로, 일시적인 도움만으로 생활환경 개선에 어려움이 있어 최소 3회 이상의 해충구제 서비스를 지원 할 계획이다. 

 


방역・소독서비스는 방, 주방, 화장실, 창고 등 해충이 서식할 만한 곳 모두에 대해 시행하며, 방역 추진시 형광등 교체 등 사소한 불편사항이 발견되면 봉평동120민원기동대가 현장 방문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이날 서비스를 지원받은 대상자 노 아무개씨는 "해충 위협에 노출된 환경에서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는 자녀2명을 키우고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개선돼 안심된다"며 서비스 지원을 해 준 봉평동행정복지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봉평동행정복지센터는 미륵권역 사례관리대상자 중에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계속적인 해충방제 서비스를 지원 할 예정으로, 해충을 통한 각종 전염병 예방과 취약계층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