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署, '제4회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 정기회의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5/23 [14:13]

통영署, '제4회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 정기회의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9/05/23 [14:13]

통영경찰서(총경 하임수)는 5월23일(목) 오전 11시,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하임수 경찰서장, 생활안전과‧계장, 경찰서 각 기능별 업무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집행방해사건 관련 기능간 협업방안 공유를 주제로 정부 혁신, 제4회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권력 집행방해 행위에 대한 대응요령 정비‧교육 등 적법절차 준수를 통한 인권‧공권력의 양립과 기능간 협업을 통한 체계적 업무처리를 위해 기능별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협업방안을 공유했다.

 

한편,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는 지역사회 치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찰 기능간 공유‧협업을 통해 종합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기구이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주 기능간 공유‧협업이 필요한 과제를 논의해 매월 1회에 걸쳐 경찰서장이 주관하는 회의에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제1회 음주사고 야기 후 2차사고 예방을 위한 기능간 총력대응 회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번의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하임수 서장은 "지역 공동체치안 협의체 회의를 통해 지역치안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집중하고, 기능별 실질적 협력체계를 구축, 정책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대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