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남초, 홀로그램 흡연예방교육 효과

스토리텔링이 있는 흡연예방교육으로 흡연은 NO, NO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5/01 [16:36]

용남초, 홀로그램 흡연예방교육 효과

스토리텔링이 있는 흡연예방교육으로 흡연은 NO, NO

편집부 | 입력 : 2019/05/01 [16:36]

통영 용남초등학교(교장 김성은)는 지난 4월29일, 3,4교시에 이 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흡연예방 인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예년처럼 딱딱한 강의식의 흡연예방교육이 아닌 흥미로운 마술 오프닝 공연으로 학생들의 호기심과 집중도를 높이며 흡연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     © 편집부


특히 스토리텔링과 3D영상 표현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집중도를 높여 최상의 시각적 효과를 보였으며 담배의 유해성분인 일산화탄소, 니코틴, 타르의 위험성과 중독성을 알게 했다.

  

또한 이때까지 흡연예방교육이 담배의 해로움에 치중했다면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담배의 역사, 중독성을 알게 하는 교육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이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나쁜 피해를 주는지 홀로그램을 통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설득력 있고 실감나는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담배의 피해와 위험성을 알고 담배를 거절하는 방법을 다 같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금연 선포식을 통해 흡연을 하지 않겠다고 다시 한번 굳게 다짐했다.

  

이색적인 홀로그램 흡연예방교육은 학생들이 자기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몸과 마음의 건강생활을 실천함으로써 흡연에 대한 호기심과 노출 기회를 사전에 차단해 학생들이 평생 흡연하지 않는 의지 함양에 주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