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이어지고 있는 동원중 진로진학 설명회

학부모 학습 코칭, 서술형 평가 대비 등 유용한 주제로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4/25 [13:40]

5년째 이어지고 있는 동원중 진로진학 설명회

학부모 학습 코칭, 서술형 평가 대비 등 유용한 주제로 열려

편집부 | 입력 : 2019/04/25 [13:40]

통영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는 지난 18일에 올해 첫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임도헌 교감이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인재 양성'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특강을 했으며 국․영․수 과목 선생님들은 서술형 평가 안내 및 과목별 학습 코칭을 했다.

 


임도헌 교감은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인재는 '전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에서 실천하는 글로컬 인재'로서 창의성과 자기 주도성을 갖춰야 한다. 이를 위해 동원중학교는 인성과 학력을 고루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정과 협력해 학생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기주도적 결정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장을 열어 놓고 있다. 'What to see'에서 'What to do'형 인재를 만들어가기 위한 체계를 갖춰 놓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이수하면 모두가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국어과 김현중 교사는 "국어 학습 방법으로 중학교 시기 독서 습관 형성과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보는 연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으며, 수학과 유석훈 교사는 "수학 문제를 푸는 것에 목적을 두지 말고 문제에 담긴 수학 개념과 원리를 아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영어과 송보헌 교사는 "영어는 꾸준함이 필요하며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동원중 진로진학 설명회에 매번 참석하고 있다. 자녀 대화법, 학습코칭뿐만 아니라 담임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아이가 학교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