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초, 학부모교육연수 및 학부모자원봉사 발대식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복한 통영 만들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4/11 [21:22]

통영초, 학부모교육연수 및 학부모자원봉사 발대식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복한 통영 만들기!

편집부 | 입력 : 2019/04/11 [21:22]

통영초등학교(교장 안경애)는 지난 4월11일(목) 학부모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각실에서 2019학년도 학부모 교육연수 및 학부모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어쿠스틱 로망’ 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복한 부모, 행복한 자녀’란 주제로 연수(강사 정왕근)를 실시했다.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할 수 있음을 인식하고, 나를 사랑하고 함께 소통하며, 올바른 자녀양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자원봉사 발대식에서는 각 분야별(학부모회, 녹색어머니, 책읽어주는 맘 , 상담자원봉사자, 급식 모니터링) 담당교사가 학부모 봉사단의 조직 이유와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안내를 해 주어 봉사단으로서 무한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경애 교장은 "자녀의 올바른 인성과 학력 향상을 위해 학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매우 필요하며 교육의 주체들이 함께 노력할 때 더욱 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것"이라면서 "또한, 무엇보다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학부모의 봉사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봉사 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며 격려했다.

 


참석한 학부모는 "발대식을 통해 봉사할 내용과 태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참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 열정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의지가 샘솟는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초교에서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학부모들이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봉사활동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