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선관위, 보궐선거 기표대 필요단체에 기증
국회의원 보궐선거 때 사용한 소형기표대 학교·노동조합에 기증
 
편집부 기사입력  2019/04/10 [17:58]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월3일 실시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사용한 소형 기표대를 관내 학교 및 노동조합 등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 소형 기표대     © 편집부


보궐선거에 사용한 소형기표대는 일회성으로서 상단이 골판지로 제작됐으나, 보관 상태에 따라서 여러번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됐지만 투표가 종료되면 전부 폐기돼 왔다.

 

선관위에서 민간선거에 지원하는 구형 기표대(플라스틱 재질)는 10년 이상 사용해 고장이 잦고 제작업체를 통한 수리에도 어려움이 많아 선관위 직원들이 직접 수리해서 대여해 주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매년 초·중·고등학교의 학생회장 선거가 비슷한 시기에 실시됨으로서 선거물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통영시선관위는 통영교육지원청을 통해 학교별 수요에 따라 기표대를 기증, 학생회 임원선거에 활용하도록 하고, 인근 기업체의 노동조합 등에도 기표대를 기증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는 끝났지만 이 기표대를 통해 성숙한 민주주의가 우리 사회에서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아름다운 선거가 만드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염원했다.

 

선거법 안내 및 선거법 위반행위 신고 1390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0 [17:58]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署, 어린이 보호 위한 '녹색어머니회 간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