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월호 참사, 우리는 무엇을 기억하고 있나?"
4.16 5주기 통영시민 기억행동
 
편집부 기사입력  2019/04/10 [12:54]

4.16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우리는 무엇을 기억하고 있나?"며 가칭 '4.16 5주기 통영준비모임'이 16일 오후 7시30분, 롯데시네마 제4관에서 다양한 형태의 '추모식'을 가진다.  

 


이날 행사는 '기억 추모식'으로 '추모의례', '유가족의 말' 영상 상영,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이어 영화 '생일'을 상영한다. 무료상영이지만, '감동 후불제'를 하면서, 모인 금액은 행사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어 '약속'이라는 행사는 '304인 희생자 기억리본 배 만들기' 퍼포먼스와 '기억 현수막' 릴레이 선언이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희생된 304인을 추모하고, 조작과 은폐의 늪에서 아직도 드러나지 못하고 있는 진실을 명확히 밝혀내 진실규명, 책임자 처벌을 실현해서 우리 모두가 안전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4.16 기억행동을 통영시민들이 이어가려 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4.16 5주기 통영준비모임

노무현재단경남지역위통영지회, 민주노총일반노동조합통영환경지회, 어린이책시민연대통영지회, 일본군위안부할머니와함께하는통영거제시민모임, 전국교직원노동조합통영지회, 참마을지역순환공동체, , 통영교육희망네트워크, 통영환경운동연합, 통영YMCA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0 [12:54]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署, 어린이 보호 위한 '녹색어머니회 간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