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사회, 교육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2019년 제11기 학교교육위원회 위촉식 및 세미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4/10 [11:59]

"지속가능한 사회, 교육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2019년 제11기 학교교육위원회 위촉식 및 세미나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9/04/10 [11:59]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4월9일, (재)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과 공동으로 2019년 통영교육지원청 관내 57개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담당교사에게 2019. ESD학교교육위원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학교교육위원회는 각 학교 ESD 담당교사를 지원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관련 자료, 강의, 교구 등을 공유함으로써 학교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학교교육위원으로 위촉된 58명의 교사는 연4회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정기 세미나와 워크숍에 참석해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며, 세자트라숲에서 펼쳐지는 주요 행사(교육장터, ESD국제포럼 등)에 함께 참여해 교내 ESD 실천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박혜숙 교육장은 "지속가능발전도시 통영에서 ESD학교교육위원회에 위촉된 여러 선생님을 축하드리며, 교육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마음으로 책임감 있게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시해 달라"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통영RCE 학교교육위원회'는 학교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도입과 확산을 위해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통영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지속가능발전교육(이하 ESD) 담당교사를 지정하면서 시작됐다.

 

11기를 맞은 올해는 총 57개교 58명의 교사가 지정됐으며 제 11기 학교교육위원회 위원장에 박영준 전 통영교육장이 선출됐다. 또한 유,초,중,고등학교 분야의 상임위원을 위촉해 교사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했다.

  

▲제11기 통영RCE 학교교육위원회 상임위원

박영준(전 통영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인숙(통영유치원 원감), 엄태철(도산초등학교 교장), 이종국(제석초등학교 교장), 구인회(충무초등학교 교장), 남정희(사량초등학교 교감), 이갑식(충무여자중학교 교감), 임도헌(동원중학교 교감), 이인규(동원고등학교 교감) 등 총 9인의 상임위원을 구성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