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남초 병설유,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요!"
통영경찰서와 함께 하는 엄마손 캠페인
 
편집부 기사입력  2019/04/05 [16:04]

통영 용남초 병설유치원(원장 김성은)은 지난 4월4일 통영경찰서의 협조를 통해 횡단보도 건너기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횡단보도 건너기 현장 체험학습은 원아들이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보면서 안전하게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교통 규칙을 지켜보는 경험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횡단보도 건너기 현장 체험학습은 먼저 횡단보도에 대해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됐고, 다음으로 유아들이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경찰관 인솔 하에 횡단보도로 이동해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 5원칙에 따라 횡단보도를 직접 건너는 체험을 실시했다.    

  


횡단보도 건너기 현장 체험을 해 본 소감을 묻는 질문에 아이들은 "횡단보도를 건널 때 엄마손을 들고 경찰관님과 함께 건너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용남초 병설유치원 김성은 원장은 "원아들이 스스로 안전의식을 가지고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05 [16:04]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관광개발공사, 인재육성기금 2300만원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