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산시 서창동 주민, 광도면 방문을 환영합니다"
양산시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도면행정복지센터 민관협력 활성화사업 벤치마킹
 
편집부 기사입력  2019/03/16 [17:45]

양산시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 20여명이 지난 3월14일, 찾아가는 복지사업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광도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영민)를 방문했다.

 


이날 광도면은 맞춤형복지팀의 주요 업무와 민․관협력 사업인 '찾아가는 방문 상담의 날', '빨래한데이(day~)', '희망 플러스 나눔 잇기' 등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및 우수사례를 소개했고, 서로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동빨래차량을 이용해 취약계층에게 세탁서비스를 지원하는 ‘빨래한데이(day~)’ 사업과 자체 수익사업 및 후원자 발굴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희망 플러스 나눔 잇기' 사업에 배울 점이 많다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양산시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광도면의 민·관 협력 사례와 지역 특화사업에 대해 배울 점이 많다"고 전했다.

 

이영민 광도면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를 위해 서창동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협업해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16 [17:45]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관광개발공사, 인재육성기금 2300만원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