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수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개별주택가격 열람하세요!
2019.3.15.~4.4. 시청 세무과, 읍면동 민원실
 
편집부 기사입력  2019/03/13 [17:34]

 

정부의 보유세제 개편에 따라 주택가격의 객관성 확보와 조세부담 형평성을 위해 주택가격 공시제도가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가격공시 대상은 국세(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와 지방세(취득세, 재산세 등)의 부과대상이 되는 개별주택이며 주상복합건물내 주택도 해당된다.
 
개별주택은 통영시장이,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장관이 그 가격을 결정·공시한다.
 
개별주택가격은 2019년 1월1일 기준으로 조사된 개별주택의 특성(용도지역, 토지용도, 도로접면 등의 토지특성 및 건물구조, 용도, 경과연수 등의 건물특성)을 비교표준주택과 비교해 주택가격비준표상에서 가격배율을 산출하고 이를 비교표준주택의 가격에 곱해 그 가격을 산정하며, 한국감정원이 이를 검증한다.
 
통영시는 개별주택 가격산정 및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완료하고, 3월15일부터 4월4일까지 개별주택가격을 주택소유자 등에게 열람토록 할 계획이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시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서 기간 내에 열람 가능하고, 가격에 대해 이의가 있으면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으며, 의견이 제출된 주택에 대해 관계공무원이 주택특성, 가격산정의 적정성 등을 재점검하고, 감정기관의 검증 및 통영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17일까지 의견제출자에게 처리결과가 통지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13 [17:34]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