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 민방위 업무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2019년도 적극적인 업무연찬으로 빈틈없는 민방위업무 추진
 
편집부 기사입력  2019/03/11 [17:02]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민방위담당 공무원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지난 3월8일, 직원 정보화교육장에서 각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자체 제작한 교육교재를 토대로 읍.면.동에 근무하는 민방위 담당직원들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2019년도 민방위훈련에 앞서 실무자에게 필요한 지침교육 및 민방위대 편성, 교육, 민방위 시설장비, 화생방 장비 운영 등 민방위 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효율적인 주부민방위기동대의 운영과 중점자원 관리 및 인력동원 등 비상대비 업무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특히 시와 읍.면.동 담당자간의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민방위 실무에서 겪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토의하고 원활한 민방위 업무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황환일 안전총괄과장은 "민방위 업무는 비상사태 발생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인력동원 등의 비상업무를 담당하는 중요한 업무"라고 격려하며, "자긍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11 [17:02]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교육지원청 민주·인권교육 주간 박혜숙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