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수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2월28일 개최
위촉장 수여, 남북교류협력사업 본격 추진
 
편집부 기사입력  2019/03/03 [07:19]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2월28일(목), 통영국제음악당 회의실에서 통영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방정부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준비해 왔다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총괄 조정과 정책자문을 위해 강석주 통영시장을 위원장으로 경제, 문화예술, 학계, 관광 등 분야별 민간위원을 포함해 총 18명의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운영계획을 비롯해 통영시와 북한의 공동주제인 윤이상 선생을 테마로 하는 남북문화예술 교류추진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교류협력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남북교류협력 위원직을 수락해 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남북교류협력위원회의 노력이 더해지고 큰 결실로 맺어져 통영과 북한의 교류가 더욱 돈독해지고 나아가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 시대’룰 준비하는 우리 미래에 귀중한 역할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정부의 대북정책에 맞춰 앞으로 시가 추진해야 할 사업들을 각계 각층 시민들과 공감하며 참여속에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03 [07:19]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