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수동, 2018 통영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최우수상
우수상 중앙동, 봉평동 장려상 북신동, 산양읍, 정량동
 
편집부 기사입력  2019/02/27 [22:59]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2018년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를 실시 결과 미수동을 최우수 주민자치센터로 선정했다.

 

▲ 미수동 주민자치센터 전경     © 편집부


이로써 미수동 주민자치센터는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으며 우수상에는 중앙동과 봉평동이 장려상에는 북신동, 산양읍, 정량동이 선정됐다.

 

통영시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2018년 성과를 대상으로 일반 운영분야 4개 지표, 프로그램 운영분야 5개 지표, 운영시책 호응 분야 4개 지표, 총 13개 지표에 근거한 운영평가를 실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수동은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중 가장 많은 수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그 중 지역특화 프로그램과 노인 및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개설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미수동 자체 프로그램 발표회, 프로그램 운영개선을 위한 강사 간담회 및 설문조사를 실시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재정비를 위한 학기제를 도입하기도 했다.

 

중앙동은 주민자치센터 운영개선을 위한 자체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출산장려정책을 추진한 점이 인정받았으며, 봉평동은 운영개선을 위한 선진지 벤치마킹 및 설문조사 실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봉평동 자체 프로그램 발표회 실시, 나아가 봉숫골 축제 및 예쁜 가게 콘테스트 등을 통해 침체된 거리를 활성화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운영평가에 따른 표창장 수여 및 포상금 전달식은 오는 3월4일 통영시청 강당에서 개최되는 3월 정례회의 시 있을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2/27 [22:59]  최종편집: ⓒ 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8회 가족어울림축제 ‘토영은 따시데이’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