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술관, 2019년 새해 첫 기획전시, '사천 詩, 空, 人'전(展) 개최

예술가들이 사랑한 사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1/09 [20:38]

리미술관, 2019년 새해 첫 기획전시, '사천 詩, 空, 人'전(展) 개최

예술가들이 사랑한 사천

편집부 | 입력 : 2019/01/09 [20:38]

사천 리미술관(관장 유은리)은 새해 첫 전시로 '사천 詩, 空, 人'전(展)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사천을 사랑하는 예술인들이 모여 사천을 소재로 한 시(시화), 음악(악보), 사진, 그림 등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자리이다.
 
▲ 강혜인 작가     © 편집부

특히, 이번 전시 참여 예술인들은 모두 사천지역 출신이거나 현재 사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들로 구성됐다. 전시를 통해 사천을 재해석하고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천시를 새롭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배스나     © 편집부

먼저 강혜인, 배스나 작가는 삼천포대교, 선진리성 등 사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다양한 색채로 생명력 가득한 사천을 표현했으며, 김병구 사진작가는 사천 바닷가에서 갯일 하시는 할머니들의 모습을 신비롭게 사진으로 담아냈다.

▲ 김병구 작사     © 편집부

정삼조, 김경 시인은 삼천포항, 실안, 선진리 등 사천지역을 소재로 한 시 1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며, 박제광 작곡가가 사천을 소재로 쓰여진 시 20편 등에 직접 노래를 입혀 완성한 시노래의 악보 또한 이번 전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박제광 멀티미디어 디렉터는 사천을 대표하고 서정시인으로 손꼽히는 박재삼(1933~1997) 시인의 시 등에 직접 노래를 입혀 완성한 시노래의 악보 20여 편 또한 이번 전시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리미술관은 2019년을 시작으로, 박제광 멀티미디어 디렉터와 함께 매년 첫 전시로 아름다운 우리 고장 사천을 소재로 한 새로운 기획전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이 전시는 지역 예술이 충분히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문화예술 분야의 예술인과 대중이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시는 1월25일부터 2월15일까지 진행되며, 전시 오픈식은 1월25일(금), 오후 6시30분 리미술관 다목적실에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문의 : 055) 835-2015
전시장소 : 경남 사천시 사천읍 읍내로 52 2층 전시관
홈페이지 : http://sacheonlee-artmuseum.com
휴    관 : 매주 일요일, 월요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