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중, '2018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학교' 교육부장관상 수상

학부모 교육의 메카, 동원중 4년의 결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2/28 [15:51]

동원중, '2018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학교' 교육부장관상 수상

학부모 교육의 메카, 동원중 4년의 결실

편집부 | 입력 : 2018/12/28 [15:51]

경남 통영의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가 '2018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학교 학부모교육 활성화 부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학부모 교육참여 및 학부모 교육 활성화를 지원하는 현장의 우수학교에게 주는 상으로 동원중학교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62개 학교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동원중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6회 이상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실시했다. 매회 학교장이 학부모의 수요에 발맞춘 설명회 주제 및 강연내용을 직접 준비해 진행했으며, 필요한 경우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부모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했다.
 

동원중학교에서 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하기 이전까지 지역에는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다.
 

동원중은 설명회를 통해 고입 및 대입전형 변화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 단계별 특성, 변화하는 교육과정의 이해 등 학부모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는 매회 1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배문숙 교장은 "학부모와 학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로 만들기 위해 어렵지만 매 회 직접 강의주제와 내용을 고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입시에 발맞춰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내용과 최신 정보를 제공해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학교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