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정과 사랑이 넘치는 추석 명절

추석 명절 음식 나누기,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9/21 [20:46]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정과 사랑이 넘치는 추석 명절

추석 명절 음식 나누기,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편집부 | 입력 : 2018/09/21 [20:46]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0일,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가스공사, 대한적십자 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와 연계해 지역 이웃들에게 사랑과 정성이 담긴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 대한적십자 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      ©편집부

이번 행사는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지사의 후원을 통해 지역 주민 80세대에 보다 더 풍성한 음식이 전달됐다. 여기에 통영시 여성 의용소방대가 상품권을 후원해 추석명절이 더욱 풍성해졌다.
 
▲ 여성의용소방대 단체 사진     © 편집부

특히 복지관에서 생선찜과 전을 직접 만들고 포장해 전달한 음식으로 따뜻한 명절을 지낼 이웃을 생각하며, 대한적십자 봉사회 통영지구 협의회에서 적극 참여해서 진행했다.

▲ 가스기술공사 단체 사진     © 편집부

더불어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지사 그린누리 봉사단과 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 복지관 직원들이 모두 힘을 보태 각 가정에 명절음식을 전달하는 등 독거 어르신들이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반가운 손님이 되어 따스한 마음을 나누었다. 


명절음식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늘 봉사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있으며 이런 마음과 정성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 우리 적십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늘 감사드린다", "지역주민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고 언제나 웃음이 함께 했으면 합니다", "우리를 보자마자 눈물을 보이며 반겨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내가 더 감사하고 힘을 받고 오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명절음식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까지 챙겨줘서 고맙고 덕분에 추석 명절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겠다", "이렇게 받은 마음을 내 이웃과 함께 누리겠다"고 전했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은 지역주민들에게 관심을 전하는 봉사자들과 후원단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