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방서 사회복지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9/20 [15:48]

통영소방서 사회복지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8/09/20 [15:48]

통영소방서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대장 김경선)는 지난 19일, 통영소방서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통영소방서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는 전 대원이 사회복지 및 심리상담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재진압과 화재피해 복구에만 집중된 소방업무 취약점을 보완하고 정신적 피해복구 및 소외계층에 대한 정서적 지지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상남도에서 최초로 지난 6월 신설됐으며, 9월부터 통영시 관내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 각종 사회복지시설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전문의용소방대 김경선 대장은 "사회복지전문의용소방대 발대를 위해 힘써주신 통영소방서 박승제 서장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노력해준 대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새롭게 발대해 아이가 걸음마를 하는 것처럼 처음에는 많이 부족하겠지만 전문성을 살려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해서 통영시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영소방서 박승제 서장은 "사회복지전문의용소방대의 발대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최근 전국적으로 높은 자살율이 사회적문제가 되고 있다. 자살율 저감을 위해서는 가족과 사회의 정서적지지가 매우 필요하며 우리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원들께서 이 역할에 적임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