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지역위원장 선출, 단수 결정에 당원 반발

일반 당원 기자회견, "북수 신청자 단수 결정 납득 못해, 경선 치러야" 주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7/10 [18:58]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지역위원장 선출, 단수 결정에 당원 반발

일반 당원 기자회견, "북수 신청자 단수 결정 납득 못해, 경선 치러야" 주장

편집부 | 입력 : 2018/07/10 [18:58]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조강특위가 통영시고성군지역위원회 지역위원장 선출을 앞두고, 복수의 신청자가 있는데도 단수 후보 결정을 했다는 소식이 나오자, 이에 크게 반발하며 경선 실시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통영시고성군지역위원회 당원 일부는 10일 오전 11시,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영시.고성군 지역위원장 선출은 통영상무위원회 상무위원 및 일반 당원들의 경선으로 선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앙당 조직강화 특위에서 통영·고성 지역위원장을 단수 후보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면접 절차도 지키지 않고 밀실에서 일방적으로 단수 후보 결정을 내린 처사는 비민주적인 작태라며 분노를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중앙당 조강특위 일정에 따르면, 7월3일부터 6일까지 지역 실사를 벌이고, 7월9일부터 10일까지 면접을 실시하며, 11일 경선지역 및 단수지역을 발표하기로 예정돼 있다는 것. 이 발표에 따라 7월11일부터 17일까지 이의신청을 받고, 최종 7월18일 지역위원장을 발표키로 했다는 것이다.
 
특히, 통영시고성군 지역위원장 선출과 관련해서는 통영시상무위원회의 '경남도당 통영시고성군지역위원장 선출에 관한 의견서'에서 "지원자가 복수 신청시에는 조강특위 만장일치를 원칙으로 하되, 불가할 경우에는 비밀투표 또는 권리당원 100% 경선을 원칙으로 한다"고 의견서를 제출한 바 있다는 것.

이에 이들은 "통영고성 지역의 권리당원의 수가 이미 1천 수백 명을 넘은 상태에서 통영고성 지역위원회의 활성화와 민주적인 정당 운영을 위해서는 과거 정당시절에나 있었던 중앙 낙점형식의 지역위원장 선출방법이 아니라 당원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서 이뤄지는 완전 경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복수신청자가 있는 통영.고성 지역에서는 투명한 경선을 지역위원장 선출 방식으로 결정해 당원들의 민주적인 의사가 지역위원장 선출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중앙당 조강특위에 요구했다.
 
한편 이번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지역위원회 위원장 선출에는 홍순우, 양문석 등 모두 3명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조강특위의 통영·고성 지역위원장 단수후보 결정에 대해 통영·고성 당원들은 분노한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조강특위가 통영시고성군지역위원회 지역위원장 선출에 대한 통영상무위원회 상무위원 및 일반 당원들의 경선 주장을 완전히 묵살하고 통영·고성 지역위원장 단수후보 결정에 대해 분노를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한다.

아래 조강특위 일정에서 보여주듯이 복수 신청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면접 절차도 지키지 않고 밀실에서 일방적으로 단수후보 결정을 내린 처사는 비민주적인 작태라 하지 않을 수 없으며 특정 후보와 거래를 하지 않았나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조강특위의 이 같은 행태는 적폐청산이 시대적 과제인 이 시점에 적폐청산에 역행하는 처사이며 새로운 적폐를 낳는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통영고성 지역의 권리당원의 수가 이미 1천 수백 명을 넘은 상태에서 통영고성 지역위원회의 활성화와 민주적인 정당 운영을 위해서는 과거 정당시절에나 있었던 중앙낙점형식의 지역위원장 선출방법이 아니라 당원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서 이루어지는 완전 경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에 통영·고성 당원 일동은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요구한다.
 
더불어민주당 조강특위는 한 점의 의혹도 받지 않도록, 아래 조강특위 원칙과 일정에 따라, 복수신청자가 있는 지역에서는 투명한 경선을 지역위원장 선출 방식으로 결정하여 당원들의 민주적인 의사가 지역위원장 선출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하라!
 
2018. 7. 10
 
더불어민주당 통영시고성군지역위원회 당원 일동
 
조강특위 일정
 
-7월3일~6일:지역실사
-7월9일~10일:면접
-7월11일:경선지역 및 단수 지역 발표
-7월11일~17일:이의신청
-7월18일:발표
 
의견서 내용
 
*복수 신청시 조강특위 만장일치를 원칙으로 하되, 불가할 경우 비밀투표 또는 권리당원 100% 경선을 원칙으로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