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여중,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진행

더불어 행복한 자원봉사 체험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6/29 [17:34]

통영여중,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진행

더불어 행복한 자원봉사 체험

편집부 | 입력 : 2018/06/29 [17:3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인 통영여자중학교(교장 이삼봉) 전교생 578명은 지난 28일(목), 교내 체육관인 철쭉관에서 통영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참된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행사를 가졌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는 스스로 참여하는 자원봉사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하고, 다양한 활동영역 소개를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자원봉사 교육 안내 및 홍보,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 체험, 나에게 맞는 자원봉사 찾기, 이웃과 함께 만들거나 만들어서 전달할 수 있는 비누클레이 체험, 자원봉사 뱃지 만들기 등 6개의 부스 체험에 참여하며 자원봉사란 무엇인지, 내가 하고 싶은 봉사는 무엇인지,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지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 영역에 대해 알게 된 학생은 "봉사활동은 기관에 꼭 찾아가서 해야 인증이 되는 줄 알았는데 학생주도 봉사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내가 이웃을 위해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모든 과정이 봉사활동으로 인증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부스 봉사자로 참가한 학생은 "방과후에 시간을 내어 사전교육도 미리 받고 후배들이 박람회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늘 도움을 주었는데 봉사활동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깨닫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통영여자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선택권을 존중하는 실질적인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